스포츠조선

AXA손해보험, 취약계층 위한 공유냉장고·냉장쇼케이스 지원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08-24 11:10 | 최종수정 2023-08-24 11:11


AXA손해보험, 취약계층 위한 공유냉장고·냉장쇼케이스 지원

AXA손해보험(악사손보)이 사회복지법인 유니월드(UNIWORLD) 등촌4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취약계층을 위한 공유냉장고 운영을 돕는 일반 냉장고와 냉장 쇼케이스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늦여름과 일교차가 큰 가을에 식재료 보관 및 음식 섭취 시 유의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 내 취약계층 입주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AXA손해보험은 취약계층 입주민들이 안전한 식자재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공유냉장고 1대와 냉장 쇼케이스 2대를 후원한다. 이를 통해 유통기한이 짧은 친환경 농작물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지역 내 안전한 식료품 나눔 활동과 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경로식당 운영도 돕는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이 건강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식자재 보관 어려움으로 각종 질병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 주민들이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모두의 인생 파트너라는 기업의 소명을 담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사회 이웃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