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제대 상계백병원, 의료 질 향상·환자안전 '박하페스티벌' 성료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8-25 09:10 | 최종수정 2023-08-25 09:10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한 '2023 박하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박하페스티벌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우리 모두 함께 하는 의료의 질과 안전'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이다.

상계백병원은 박하페스티벌 개막과 함께 병원 입구에 박하 나무를 전시해 박하잎 포스트잇에 '내가 생각하는 안전한 병원'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적어 붙일 수 있게 했다. 또한, 'Speak up' 환자참여 행사로 정확하고 안전한 환자확인에 대한 교육과 함께 환자에게 '나의 알레르기 카드' 굿즈를 배부했으며, 의료 질과 안전에 관한 O/X 퀴즈를 진행했다. 내원객이 직접 체험하는 손위생 체험 행사와 심폐소생술 교육도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17층 강당에서 '도전! 환자안전 UP&감염 DOWN' 퀴즈 대회를 개최, 각 부서 직원 38명이 참여해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에 대한 문제를 직접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서원을 응원하는 피켓 등 열띤 응원이 함께 하였으며, 시상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인제대 상계백병원, 의료 질 향상·환자안전 '박하페스티벌' 성료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