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마약 예방 챌린지 'NO EXIT' 캠페인 동참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9-11 09:46 | 최종수정 2023-09-11 09:46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11일 마약 예방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에 적극 동참했다.

지난 4월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 주관으로 시작된 'NO EXIT(노 엑시트) 캠페인'은 전 국민에게 마약의 위험성을 환기하고 중독 및 관련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되는 범국민적 마약 예방 캠페인이다.

'노 엑시트(NO EXIT)'는 출구 없는 미로처럼 한번 중독되면 빠져나오기 힘든 마약의 위험성을 의미하며, 캠페인은 '노 엑시트(NO EXIT)' 이미지와 함께 찍은 인증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필수 회장의 이번 참여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의 릴레이 주자 지명을 받아 이뤄졌다.

이날 챌린지에 참여한 이필수 회장은 "최근 마약 중독과 오남용 등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마약의 위험성을 전 국민이 인지하고, 마약 예방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 회장은 "호기심으로 시작한 마약은 자신을 무너뜨릴 수 있어, 절대로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 대한민국이 마약 청정국의 명예를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로 거듭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대한의사협회는 마약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필수 회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신현영 국회의원, 박성민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을 지목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마약 예방 챌린지 'NO EXIT' 캠페인 동참
마약 예방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