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이프랜드'에서 활동하는 메타버스 걸그룹 '이프랜디스(ifLANDIES)'가 4세대 K팝 보이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리더 세림과 콜라보 신곡 '이프 유(if YOU)'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프랜디스'는 지난해 말 데뷔한 메타버스 걸그룹으로, '이프랜드'가 주요 활동 플랫폼이다. '이프랜디스'는 가나다엔터테인먼트의 가온, 나라, 다솜 등 3명의 가상 아이돌들이 소속돼 있다.
'이프랜디스'와 '크래비티' 세림은 이날 '이프랜드'에서 신곡 '이프 유' 공개 쇼케이스 등을 위한 팬밋업 행사를 갖는다.
SKT는 이번 '이프랜디스'와 '크래비티' 세림의 콜라보 이후 엔터 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패션이나 게임 등 다른 산업과의 교류도 이어갈 계획이다.
해당 앨범은 9월18일 오후12시(정오) 플로(FLO), 멜론 등 국내 음원 서비스 플랫폼 17곳과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뮤직스토어 216곳에서 동시 발매된다.
'이프랜디스'는 이번 앨범 출시와 함께 '이프랜드' 안팎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SKT 양맹석 메타버스CO담당은 "'이프 유'는 현실 세계의 보이그룹이 가상 세계의 걸그룹과 곡의 제작과 피처링을 함께 한 최초 사례"라며 "이프랜드는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고 색다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