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허브(iHerb)가 지난달 자사몰 콜라겐 보충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의 이너뷰티 케어에 대한 니즈도 확인된다. RSN은 2022년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커뮤니티, 카페 등 소셜 미디어 채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콜라겐, 비오틴 등 이너뷰티 케어관련 성분을 2030세대 건기식의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아이허브에서 판매량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품목은 아이허브의PB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California Gold Nutrition)' 제품인 '가수분해 콜라겐 펩타이드 + 비타민C'이다.해당 제품은 전월대비 4.8배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위와 같은 순위를 통해 소비자 관심이 다양한 제형의 제품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아이허브는 지난 2월 발표한 '2023년 건강 및 웰니스 트렌드 전망'을 통해 '영양제 제형의 다양화'를 건기식 시장 트렌드로 꼽기도 했다. 가장 대중적인 캡슐형 외에도 젤리, 파우더, 츄잉 캔디 등 색다른 형태까지 관심이 확대되면서 아이허브의 콜라겐 제품들도 원하는 음료에 혼합해 섭취할 수 있는 파우더 타입,휴대가 간편하고휴대성도 뛰어난 액상 타입 등이 고르게 사랑받았다.
최지연 아이허브 코리아 지사장은 "아이허브 내 콜라겐 제품 판매량 상승을 통해 뼈와 관절 건강 및 이너뷰티 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정제형,캡슐형의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제형으로 확대되는 추세도 눈여겨볼만하다"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