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지속가능경영 실현 위한 적극적 행보, 사회적 책임 실천

최종수정 2023-11-29 10:01

종근당은 제약기업의 본질인 신약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친환경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회와 기업이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실천하는 것이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이라는 이장한 회장의 경영 철학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2018년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45001)을, 2019년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500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 관리 업체'로서 매년 환경정보를 공개하며 온실가스 감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꾸준한 메세나 활동으로 지속적인 문화예술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2011년부터 투병중인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전국 주요병원을 직접 찾아가는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와 환아 들을 위한 '키즈 오페라'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 예술에 대한 종근당의 남다른 행보는 2012년 한국메세나협회의 '기업과 예술의 만남(A&B: Arts & Business)'사업의 일환으로 대안공간 아트스페이스 휴와 함께 신진 미술작가를 지원하는 '종근당 예술지상' 프로젝트로 이어졌다.

지난 6월에는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폭염대비키트를 만들어 전달했다.

이 밖에 쪽방촌 주민을 위한 의류 나눔 '아름다운 옷장', 위기가정 영유아를 위한 '수면조끼 만들기', 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19세 미만 소년범을 위한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인 '파랑 마니또'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헌혈캠페인을 전개해 헌혈증과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멸종위기식물 보전과 어린이 환경교육을 위해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에 '종근당 교실 숲'을 조성했으며, 네티즌과 함께하는 '해피빈더블기부'를 통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돕고 있다.
종근당, 지속가능경영 실현 위한 적극적 행보, 사회적 책임 실천
【 사진제공=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 오페라&콘서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