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출시한 이래 지난 10년간 혁신을 거듭하며 올레드TV 시장을 이끌어왔다.
지난해말 기준 누적 출하량은 1,500만대를 넘어 섰고 판매국가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130여개국에 이르는 등 '올레드 TV=LG전자'라는 인식을 확고히 하고 있다.
2023년형 LG 올레드에보는 '밝기향상기술'을 기반으로 일반 올레드 TV 대비 최대 70% 가량 밝고,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이 줄었다.
업계 유일의 올레드TV 전용인공지능 화질, 음질 엔진인 알파9 프로세서는 6세대로 한층 더 강화됐다.
제작자의 의도까지 분석하는 업스케일링(Upscaling)은 더욱 진화했고 다이내믹 톤 맵핑프로(Dynamic Tone mapping Pro)는 각 장면을 구역별로 세분화해 HDR(High Dynamic Range) 효과와 밝기를 세밀하게 조절한다.
또 맞춤 화면 설정을 활용하면 나에게 꼭 맞는 TV 화질을 직접 설정 할 수 있다.
색상, 명암비, 선명도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해 시네마, 스포츠 등 기본모드외 나만의 화질모드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다.
인공지능 음향기술은 2채널 음원을 가상의 9.1.2채널로 변환해 더 풍성한 음향을 자랑 한다.
또 처음으로 탑재한 '와우오케스트라' 기능은 LG 사운드바와 맞춤형 입체사운드를 구현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