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구매조달학회(회장 문형남·사진 가운데)가 지난 5일 서울지방조달청 별관 PPS홀에서 각계 인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취임식 겸 신년하례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형남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한국구매조달학회 제21대 회장으로 취임하였으며, 학회 회원 및 학회
문 회장은 "국내 공공조달 시장 규모가 연간 200조원을 넘었다.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공급망이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구매조달은 원가 절감, 품질 향상,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국가와 기업의 경쟁 우위를 창출하는 핵심 요소"라고 강조했다.
|
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 등이 서면으로 보낸 축사를 사회자가 낭독하는 등 문형남 회장의 취임에 대해 축하와 함께 관련 학계와 업계 등이 거는 기대가 큰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문 아르떼' 성악가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공연이 행사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장식하였다.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을 축사를 통해 "친한 친구인 대학동기가 지난해 미국연방정부 '서부 태평양 북서부지역을 총괄하는 조달청장'에 임명되어 근무하고 있다. 미국이 초거대국가인 만큼 운영범위와 규모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
이 조직을 자랑스러운 한국교포 강석희 청장이 책임지고 있다. 마침 강 청장이 올봄 방한할 일정이 있습니다. 이때 한국구매조달학회와 인연을 맺고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구매조달학회 춘계학술대회는 매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와 함께 열린다. 올해는 오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24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가 열리며, 2024 한국구매조달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전시회 첫날인 4월 17일에 전시장 2층에서 열린다. 한국구매 조달학회는 조달 전문가 자격증 과정 교육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