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곤지암리조트에 따르면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 레저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공식 오픈한 곳이다. 리조트 업계 최초로 국가 인증 평생교육시설을 인가 받아 약 20여명의 객실, F&B 등 서비스 전문 강사진이 분야별 맞춤형 직무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부문별 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곤지암 서비스아카데미는 재능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역량 강화에 나선다. 우선 재능대 각 분야 대학 교수를 초빙하여 서비스 실무 뿐 아니라 학술적인 서비스 전문 교육을 시행했다. 재능대학교 교육혁신센터장인 심선아 항공서비스학과 교수가 초빙되어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 가치의 중요성, 고객 지향 호스피탈리티 마인드 중점을 주제로 약 80여명의 서비스 종사자 대상 교육을 진행한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최신 트랜드에 맞춰 올해 식음(F&B) 전문가를 위한 음주류(BEVERAGE) 역량 강화 커리큘럼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해외 주류 문화 트렌드 파악 및 와인&위스키&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제조 및 시음 등 실습을 통해 학습자들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주기적으로 '전문가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여 레저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위한 명사 초청 특강도 진행하며 서비스 R&D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향후 전문 서비스 교육 커리큘럼을 토대로 다른 레저 서비스 업계 및 대학 등의 교육 확대를 통해 국내 관광 산업에 공헌하는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