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5월은 농촌여행 하기 좋은 달"…농식품부, 20개 코스 선정

기사입력 2025-04-30 16:35

(서울=연합뉴스)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30일 충주 내포긴들체험마을을 찾아 사과 피자 만들기 체험을 했다. 2025.4.30 [농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5월 가정의달에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농촌여행코스' 20곳을 30일 소개했다.

경기 양평군 수미마을에 가면 낚시, 영농 체험을 할 수 있고 평택시 초록미소마을에는 반려견 동반 카페가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다.

강원 홍천군 홍천동키마을을 찾으면 동물 교감과 승마 체험이 가능하고 전북 임실군 임실치즈마을에서는 치즈 만들기와 산양 먹이 주기를 할 수 있다.

또 경남 김해시 장척힐링마을에서는 캠핑과 목공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농식품부는 선정한 여행코스를 지도 형태로 제작해 웰촌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농촌체험휴양마을 등은 체험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어 도시민들이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추천했다.

송 장관은 이날 농촌체험휴양마을 중 한 곳인 충북 충주시 내포긴들체험마을을 방문해 이 마을을 찾은 어린이들과 사과 피자 만들기 체험을 했다. 이날 현장에는 조길형 충주시장도 함께 했다.

sun@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