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더위를 맡겨줘" LG전자, 휘센 AI 에어컨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5-05-23 14:34


"더위를 맡겨줘" LG전자, 휘센 AI 에어컨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LG전자가 'LG 휘센 AI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 여름철 수요 공략에 나선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80% 늘었다. 평년보다무더운 여름 예고에 최신형 에어컨 수요가 즐어난 데 따른 것이란 분석이다. LG전자는 수요 확대에 맞춰 3월 초부터 창원공장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 올 1분기에만도 에어컨 생산 가동률 138.4%를 기록했다. 성수기 수요 대응과 함께, AI 에어컨 시장에서의 우위 강화를 위해 360도 통합 마케팅 캠페인도 마련했다.

올해 LG 에어컨 캠페인 슬로건은 '휘센 AI로 완성된 저마다의 쾌적함'이다.

'사용자와 공감할수록 점점 더 똑똑해지는 휘센의 바람'을 감각적인 영상과 역동적인 음악으로 소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TV뿐 아니라 OTT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영상, 엘리베이터, 전광판 등 옥외광고까지 전방위로 노출될 예정이다. 기존 및 잠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모든 접점을 활용해 'AI 에어컨=휘센 AI AIR'라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말의 의도까지 파악하는 'AI음성인식', 사용자 컨디션에 맞춰 더 섬세하게 케어하는 '소프트바람', 사용 패턴과 공간을 해석해 최적의 바람을 만드는 'AI바람' 등 휘센 AI만의 특장점을 고객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상황을 강조했다.

LG전자가 2000년 첫 선을 보인 에어컨 브랜드 '휘센(WHISEN)'이 올해로 론칭 25주년을 맞은 LG 대표 에어컨이다. LG전자는 지난달 말까지 벽걸이, 이동식, 창호형 등 고가형부터 실속형까지 휘센 에어컨 전 제품을 2025년형 신제품으로 출시하며 고객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에어컨을 찾을 수 있도록 촘촘한 에어컨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LG전자는 "베스트샵 매장 상담이나 LGE닷컴 에어컨 기획전 등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신형 에어컨 큐레이션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