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기차타고 땅끝으로" 코레일관광개발, 해남 관광활성화 앞장

기사입력 2025-07-17 13:27


"기차타고 땅끝으로" 코레일관광개발, 해남 관광활성화 앞장

코레일관광개발이 해남군, 한국관광학회와 해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레일관광개발에 따르면 지난 16일 체결된 업무협약은 올해 준공 예정인 해남역을 거점으로 한 철도 기반 체류형 관광생태계를 구축하고, 해남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관광열차 상품 공동 개발 및 운영, 체류형 관광상품 공동 기획, 관광 홍보 및 공동 마케팅 등이다. 협약식 직후에는 '땅끝해남역 활성화 방안 포럼'을 통해 박효연 전남대 교수의 '땅끝해남역을 활용한 해남 관광 경쟁력 확보 방안', 김덕균 코레일관광개발 관광사업처장의 '철도인프라 연계 해남군 관광활성화 방안' 주제 발표와 전문가 패널토론 등이 진행됐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해남 고유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몰입형 기차여행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땅끝을 잇는 기차여행'이라는 테마 아래 대흥사, 달마고도, 땅끝전망대 등으로 이어지는 정서적·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뿐 아니라 해양 명상, 템플스테이형 체험, 특산물 연계 클래스 등을 통해 해남의 자연과 삶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는 여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는 "해남군의 지역 자원과 한국관광학회의 학술적 전문성이 더해진다면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기차여행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의 강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여행객들이 해남에 보다 편리하게 방문하고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