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캐러밴업체인 컵 캠퍼스가 자사 라인업중 역대 최대 크기의 캐러밴 C18을 선보였다. 이 풀사이즈 오프로드 차량은 하이브리드의 스마트함과 뛰어난 편안함, 그리고 오프그리드 파워를 모두 갖추고 있다.
캐러밴 월드는 "컵 캠퍼스(Cub Campers)는 캠핑 트레일러 전문 제조업체"라며 "최근하이브리드 모델을 여러 대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사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다.
견인차는 토요타 하이럭스 픽업트럭이다.점점 더 흔해지는 포드 레인저와는 조금 다르지만여전히 유능한 견인차량이다.C18에는 크루즈 마스터 ATX 코일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프레임이 없는 현대적인 공법을 사용해 조립했다. 차체 구조에는 완전 복합 패널이 사용되었다.유리섬유와 젤 코팅 외장재에 압출 폴리스티렌(XPS)을 중앙에사용했다. 벽 두께는 30mm, 바닥 시트 두께는 40mm다.
C18은 상당히 독특한 외관이 매력이다. 많은 캐러밴 모델이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장점이라고볼 수 있다. 주목할 만한 특징은 외부 해치의 수다.일부는 전자 장치나 외부 주방 같은 품목을 보관하는 데 사용된다.
앞쪽 터널 수납공간은 냉장 및 냉동고를 넣을 만큼 넉넉하다. 특히 밴 앞쪽에 내장된 위아래 수납공간이 매력이다. 또다른 훌륭한 특징은 중간 벽에 내장된 외부 팬트리다.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특히 커피 머신을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된 수납공간은 안팎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조리와 관련하여외부 주방은 듀얼 존 인덕션 쿡탑, 스테인리스 스틸 싱크대, 그리고 수저용 서랍 두 개로 꾸며져 있다.C18의 전기 시스템은 인상적이다.3000W 인버터를 탑재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과 REDARC 종합 차량 관리 시스템(TVMS)이 장착되어 있다.
150Ah(총 900Ah) 용량의 리튬 배터리 6개는 에어컨과 인덕션 쿡탑을 문제없이 작동시킬 수 있다. 1080W 태양광 패널 용량은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해 준다.C18 플래티넘 팩은 글로벌 위성 인터넷인 스타링크 지원 소켓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오프그리드 환경에서 위성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다.
200L 담수 탱크와 100L 중수탱크는 외딴 캠핑에서 충분한 용량을 제공한다.카세트 비우기 문제를 해결하는 OGO 퇴비화 변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고급스러움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C18은 2.1m x 1.6m 크기의 필로우탑 매트리스, 32인치 TV그리고 부드럽게 닫히는 서랍을 갖춘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내부 장식은 직관적이다. LED 조명은 매우 은은하다.
침대 아래쪽에는 충전 포트가 몇 개 있다. 반대쪽 탑승자는 히터를 조절할 수 있다. 벽면을 따라 위치한 주방 조리대는 인덕션 쿡탑과 사각 싱크대가 있어 보기에는 심플해 보이지만 다른 컵 캐러밴처럼 매우 실용적이다.
넉넉한 크기의 서랍 세 개, 큰 찬장 하나, 그리고 앞서 언급한 커피 머신을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납할 수 있는 작은 찬장이 달려있다. 커피 머신이 있는 식료품 저장실은 양쪽에서 접근 가능하다.
내부 주방 맞은편에 위치한 L자형 라운지는 두사람이 앉기에 딱 좋은 크기다.욕실은 익숙한 스타일로 꾸며져 있다.한쪽에는 샤워 부스, 반대쪽에는 퇴비 변기, 그리고 그 사이에 세면대가 있는 넓은 공간이다.
욕실에는 벽걸이 세탁기가 포함되어 있다. 컵은 C18 서스펜션과 섀시에 5년 보증을 제공한다. 품질과 고객 만족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보여준다.
컵은 호주 전역에서 서비스를 지원한다. C18은 외딴 지역을 탐험하고 튼튼한 밴을 원하는 커플에게 매우 적합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인 앞좌석보다 큰 침대와 빌트인 팬트리를 포함한 완비된 외부 주방은 매력적인 요소다.C16 이후 민첩한 팝탑 하이브리드를 잇따라 출시한 컵이 넉넉한 이동 공간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출시한 C18 역시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
송문철 에디터 mc.song@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