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윤덕, 가덕도신공항 부지 방문…"신속 재추진 방안 적극 모색"

기사입력 2025-08-07 15:52

[국토교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토교통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7일 추진에 난항을 겪는 부산 가덕도신공항과 관련해 "충분한 안전성과 품질을 확보하면서도 신속하게 재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날 부산 강서구 가덕도 대항전망대와 새바지항 등 공항 건설 예정지를 찾아 현장 여건을 둘러보고 이같이 밝혔다.

가덕도신공항은 부지 조성 공사의 우선협상대상자였던 현대건설이 '무리한 공기 단축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지난 5월 공사 불참을 선언하면서 암초를 만난 상황이다.

국토부는 사업 재추진을 위한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과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차원에서 김 장관이 이번 현장 행보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 장관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달 25일 부산 지역발전 간담회에서 언급한 '가덕도 신공항이 좌초되지 않게, 지연되지 않게 하겠다'는 약속을 거듭 강조하며 "이를 위해 그간의 사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되돌아보고, 실현할 수 있는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또 이날 강서구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을 찾아 공항 건설·사업 관리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열고 부지 조성공사 추진 방향, 조류 충돌 방지 등 안전 관련 사항, 통합적인 사업관리 체계 등 다양한 내용을 논의했다.

지난달 31일 임기를 시작한 김 장관은 "취임한지 얼마 안 됐지만 가덕도신공항이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라서 찾아왔다"며 "정부에서 결정한 일이니, 국민과 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현명한 방법을 찾아나가겠다"고 밝혔다.

sh@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