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글로벌교육센터 개소…국제 인재 양성 박차

기사입력 2025-10-10 09:54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서영거)가 국제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 거점인 글로벌교육센터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서영거 차 의과학대학교 총장,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 임지영 교학부총장, 박진훈 글로벌교육원장 등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외국인 유학생 40여 명이 참석했다.

글로벌교육센터는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 적응과 학업 성취를 돕고, 국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됐다. 센터는 한국어 어학연수 과정을 비롯해 언어교환 프로그램,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센터에서는 중국, 베트남, 미얀마, 몽골, 네팔 등에서 온 54명의 유학생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고 있다.

서영거 총장은 "글로벌교육센터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모여 학문과 문화를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세계 속의 차 의과학대학교로 도약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 의과학대는 의학·약학·간호학은 물론 바이오메디컬, 보건의료공학 등 보건·의료 분야 특성화 교육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의사과학자와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교육센터 개소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한층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차 의과학대, 글로벌교육센터 개소…국제 인재 양성 박차
글로벌교육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서영거 총장(왼쪽 다섯번째), 임동욱 행정대외부총장(왼쪽 여섯번째), 임지영 교학부총장(왼쪽 네번째), 박진훈 글로벌교육원장(왼쪽 두번째).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