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따듯한 국물요리와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식업계는 기본 메뉴를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계절형 메뉴 경쟁력 확대에 나서는 모습이다.
소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영양식품이다. 또 면역력 강화와 체내외 감염에 대한 방어력도 높여준다. 담가화로구이는 상대적으로 높은 단가의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7일 이상 누룩 숙성으로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높은 고기 품질로 부드러움과 육즙이 살아있는 쫄깃한 식감이 장점이다. 추가 주문 시 '무조건 반값' 혜택을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호치킨은 24시간 저온 숙성 100% 국내산 닭과 건강을 생각한 전용 쌀파우더, 전용유로 건강함을 더한 맛과 가성비를 내세운 브랜드다. 다양한 치킨&사이드 메뉴를 바탕으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브랜드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 치킨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윤인철 광주대학교 창업학과 교수는 "최근 외식업계는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메뉴 경쟁력 화대를 꾀하고 있다"며 "겨울철을 맞아 계절 메뉴 경쟁력 확대에 나서는 외식 브랜드는 더욱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