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넥스코리아가 '듀오라(DUORA)'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듀오라 Z 스트라이크(DUORA Z Strike)'를 출시한다.
듀오라는 요넥스의 대표적인 라켓 시리즈로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빠르고 공격적으로 진행되는 랠리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든 라켓이다.
듀오라 시리즈의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대표기술인 듀얼 옵티멈 시스템이 적용된 듀오라 Z 스트라이크는 상반된 성능의 박스 프레임(Box Frame)과 에어로 프레임(Aero Frame)을 하나의 프레임에 결합해 강력한 포핸드와 빠른 백핸드를 모두 가능하게 했다.
여기에 프레임 상단 12시 방향에 새롭게 적용된 듀오라 그로메트(DUORA GROMMET)는 포핸드 스매시를 할 때 파워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게 요넥스코리아의 설명이다.
프레임 양쪽 두께가 다른 8개의 그로메트가 연결되는 듀오라 그로메트는 에어로 측면의 그로메트를 박스 측면의 그로메트보다 두껍게 만들어 강성을 높였다.
특히 고탄성, 고성능의 새로운 카본 소재 하이퍼 MG가 프레임 하단에 장착돼 빠른 반발력을 가능하게 한다.
최근 배드민턴 경기의 트렌드인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컨트롤 역시 필수다. 이를 위해 듀오라 Z 스트라이크의 프레임 상단에 수평-A 컨셉트가 적용돼 스트링이 완전한 수평을 이루도록 함으로써 유효 타구면을 확대시키는 효과가 있다.
요넥스코리아는 "듀오라 Z 스트라이크는 듀오라 고유의 특징인 강력한 포핸드와 빠른 백핸드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은 유지하면서 컨트롤까지 향상시킨 라켓으로 최근의 경기 스타일인 빠른 랠리에 적합한 라켓"이라고 설명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