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피셜]안양 한라,신인 포워드 손태광-김도형 영입

기사입력 2017-12-05 16:16




안양 한라가 대졸 예정 선수인 손태광(경복고-연세대), 김도형(광성고-고려대)을 영입하면서 포워드 보강에 나섰다.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소집 훈련 중인 국가대표팀에 국내팀 중 유일하게 시즌 중 차출(12명)에 협조한 안양 한라는 잔여 경기 라인 공백의 최소화 및 유망주 육성의 일환으로 U-20 대표 출신인 손태광 김도형을 영입했다. 최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37회 유한철배 전국 아이스하키 대회에 패트릭 마르티넥 감독이 대부분의 경기를 직접 관전하며 두 선수를 눈여겨 보았고, 입단에이르렀다.

이 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에 뽑힌 김도형은 U-18, 20 국가대표팀 출신으로 1m81-80kg의 빼어난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다. 역시 U-18, 20 대표 출신인 손태광은 지난 코리아 아이스하키리그에서 베스트포워드에 선정됐다. 올해 초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동계유니버시아드대표팀에도 승선했을 정도로 대학 레벨에서는 손꼽히는 선수로 평가받았다. 손태광은 팀 선배인 김상욱(F)을 가장 좋아하는 선수로 꼽았고, 김상욱처럼 언제든지 포인트를 올릴 수 있는 해결사같은 선수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두 선수는 오는 7일 사할린과의 홈 경기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