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ESG모범경영'코웨이휠체어농구단 전국체전 창단 첫우승!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2-10-25 12:25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휠체어농구 남자부 1위를 차지해 창단 첫 우승을 달성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우승팀인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제42회 울산 전국장애인체전 휠체어농구에서 창단 첫 정상에 올랐다.

서울을 연고로 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19~24일 울산에서 열린전국장애인체전에서 전국 10개 휠체어농구팀과 치열한 경쟁을 끝까지 이겨내고 감격의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휠체어농구 남자부 1위를 차지해 창단 첫 우승을 달성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24일 진행된 결승전에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우승을 확정 지으며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8강에서 '강호' 제주를 72대51, 준결승에선 대구를 60대43로 대파하는 파죽지세로 결승에 올랐다. 체전 마지막날인 24일 치러진 강원과의 결승전에서 73대65로 승리하며 창단 첫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난 5월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산하 직장운동부에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으로 창단된 첫해 첫 출전한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압도적 우승 쾌거를 일궈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스포츠를 지원하고 휠체어농구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창단돼 유망주 발굴, 재능 나눔 등 모범적인 팀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체전 첫 금메달을 목에 건 김영무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감독은 "코웨이 소속으로 출전한 첫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우승을 이뤄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경기로 팀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이해선 코웨이 부회장은 "앞으로도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최고 환경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의지를 표했다.

한편,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난 6월부터 진행한 '2022 KWBL' 정규 시즌에서 3위에 올라 플레이오프전에 진출했다. 올해 챔피언전 우승과 함께 창단 첫해 2연패 달성에 도전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