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구신동' 조대성(대광고)과 신유빈(청명중 졸업)이 자력으로 부산행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을까.
지난해 4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세계선수권(개인전) 남자단식 16강에서 일본 10대 에이스 하리모토 도모카즈를 4대2로 꺾고 동메달을 따낸 안재현(삼성생명)과 함께 지난해 말 그랜드파이널 혼합복식 출전 이후 일본 T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탁구 천재'조대성(대광고)의 티켓 획득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해 말 종합탁구선수권에서 삼성생명의 우승을 이끈 에이스 조승민, 강력한 드라이브를 장착한 왼손 에이스 임종훈(KGC인삼공사) 등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여자부는 말 그대로 무한 경쟁이다. 자동선발, 리그전 방식의 남자부와 달리 자동선발 없이 2차례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성적순 상위 3명이 태극마크를 단다. 나머지 2명은 경기력향상위원회의 추천으로 결정된다.
대한탁구협회는 "이번에 선발된 선수들은 2020 부산세계탁구선수권뿐만 아니라 1월 22~26일 포르투갈에서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 세계단체 예선전에도 파견된다. 올림픽 단체전 출전권 획득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2020년 부산 세계탁구선수권 및 2020 도쿄올림픽 단체전 세계 예선전 국가대표 선발전 출전 명단
▶남자부=박강현, 조승민, 안재현(이상 삼성생명), 조대성(대광고), 김동현, 서현덕, 김대우(이상 보람할렐루야), 임종훈(KGC인삼공사), 황민하(미래에셋대우), 김민혁(한국수자원공사), 우형규(두호고), 장성일(대전동산중)
▶여자부=최효주, 김지호, 이시온, 김유진(이상 삼성생명), 이은혜, 지은채(이상 대한항공), 김별님, 전지희, 김연령, 이다솜, 양하은(이상 포스코에너지), 서효원(한국마사회), 유은총(미래에셋대우), 신유빈(청명중), 이다은(호수돈여고)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