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원 고성소식] 여름철 산사태 예방 총력…종합대책 수립

기사입력 2025-05-19 11:06

[정연주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원 고성=연합뉴스) ▲ 여름철 산사태 예방 총력…종합대책 수립 = 강원 고성군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을 맞아 '2025년 산사태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19일 밝혔다.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은 지난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다.

추진 전략으로는 산사태취약지역 중심 관리체계 강화, 산사태 발생에 대비한 신속 대응 체계 구축, 산사태 발생 조사·복구 대응 체계 구축 등이 있다.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산사태취약지역 49개소를 점검해 주민 대피체계를 구축하고 산사태 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산림 재해 발생 시 신속한 상황 보고 및 응급 복구를 실시한다.

특히 다음 달 말까지 사방댐 5개소, 산지사방 3개소, 사방댐 준설 5개소 등 사방사업을 추진하고, 기존 사방시설 97개소에 대해 체계적인 점검과 보수를 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께서도 기상특보와 산사태 예보에 유의해 안전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고성종합운동장 육상트랙 무료 개방…군민 건강·여가 지원 = 고성군은 군민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용 기회 제공을 위해 간성읍 고성종합운동장 육상트랙을 지난 12일부터 무료 개방했다고 19일 밝혔다.

개방 구역은 육상트랙 400m 8레인으로, 천연잔디 구역은 별도 허가를 받고 사용해야 한다.

개방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일몰 이후에는 에너지 절약과 빛 공해 방지를 위해 본부석 조명만 운영한다.

함명준 군수는 "육상트랙 개방을 통해 군민이 지역 체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