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요가회, 6월 21일 광화문광장서 제11회 UN세계요가의 날 행사

기사입력 2025-05-24 12:14

[대한요가회 제공. 재판매 및 DB ㄹ금지]
[대한요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요가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대한요가회(회장 강승진)가 다음 달 2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제11회 UN세계요가의 날 행사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UN이 국제기념일로 제정한 '세계요가의 날'을 기념하는 이날 행사에선 '당신의 아우라를 찾아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다채로운 식전 공연에 이어 개회식과 요가 및 필라테스 시연, 축하 공연, 다 함께 요가 수련, 소리 명상 등이 이어진다.

세계요가의 날 행사를 앞두고 이금희 아나운서가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요가는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이자 치유의 여정"이라며 "광화문광장에서 많은 시민과 함께 따뜻한 에너지로 연결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 행사를 준비하는 강승진 대한요가회장도 "요가는 지구와 인류의 평화를 연결하는 실천이자, 내면을 들여다보는 철학"이라며 요가의 날 행사에 관심을 당부했다.

참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www.idayofyoga.kr)에서 할 수 있으며, 6월 3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기본 참가자 기념품 외에 슬로우퓨어의 '플루이드 썬세럼'을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요가회는 지난 22일 이 행사 미디어데이를 개최해 세부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chil8811@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