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X빙상 활성화 위해!"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X이수경 빙상연맹 회장 MOU '의기투합'[오피셜]

기사입력 2025-09-10 08:40


"서울X빙상 활성화 위해!"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X이수경 빙상연맹 회장 …

"서울X빙상 활성화 위해!"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X이수경 빙상연맹 회장 …

"서울X빙상 활성화 위해!"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X이수경 빙상연맹 회장 …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서울특별시체육회(회장 강태선)와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이수경)이 빙상 종목의 체계적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의기투합했다.

양 기관은 8일 서울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강태선 서울특별시체육회장(블랙야크 회장)과 이수경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삼보 모터스 CFO) 및 서울시체육회, 대한빙상경기연맹 소속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서울시 빙상 종목의 저변 확대와 우수선수 발굴·육성은 물론, 빙상 스포츠를 생활 속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중심으로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 우수선수 육성 및 경기력 향상 국내외 대회 서울 유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 및 재정 지원 등을 약속했다.

서울시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시민 누구나 빙상 스포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유망한 선수들이 서울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 단체들과 협력해 시민 중심의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도 "서울은 대한민국 체육의 중심이자 빙상 발전을 위한 전략적 거점"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체육 확대는 물론, 엘리트 체육의 기반도 함께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대표자의 서명과 함께 공식 효력이 시작됐고 별도의 해지 요청이 없는 한 지속적으로 유지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향후 공동 사업의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논의하고,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