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배구 미래를 위해" 금융권 최초! IBK기업은행, 전국 중·고 배구대회 개최

이종서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7-07 15:17


"배구 미래를 위해" 금융권 최초! IBK기업은행, 전국 중·고 배구대회…
화성=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대한민국 배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망주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출발점."

IBK기업은행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삼척시에서 '2025 IBK기업은행배 전국 중·고 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주최하는 전국 규모의 정규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남녀 중·고등부 49개 팀이 참가하여 예선 리그부터 결승전까지 총 7일간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본 대회는 많은 팀들이 부담 없이 참가하여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참가비 일부 지원 및 입상 팀에는 장학금 수여 등 실질적인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IBK기업은행은 그간 ▲여자프로배구 알토스배구단 운영 ▲유소년 배구클럽 육성 ▲일일 배구교실 재능기부 ▲생활체육배구대회 개최 등 배구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2024 IBK기업은행배 화성시 전국 중·고 배구 최강전'을 통해 배구 꿈나무들이 경쟁하고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는 이를 정규대회로 격상·신설하며 유소년 엘리트 배구 육성의 기반을 한층 더 공고히 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배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망주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든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유소년 배구의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