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과르디올라 감독, 올 여름 맨시티행 유력

by
과르디올라 감독. 스포츠조선DB.
Advertisement
과르디올라 전 바르셀로나 감독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시티 행이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Advertisement
영국 일간지 '더 선'은 13일(한국시각) "과르디올라 감독이 올 여름 맨시티 사령탑으로 부임할 것이다. 맨유와 첼시 바이에른 뮌헨, AC밀란의 감독제의를 모두 거절했다"고 보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시즌을 끝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백지수표를 거절하고 야인의 길을 택했다. 그러나 지난 8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2012년 국제축구연맹(FIFA)-발롱도르 시상식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감독으로 복귀하고 싶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히면서 그를 노리는 팀들이 더욱 분주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과르디올라는 "아무것도 결정하지 않았다"면서 최근의 불거진 브라질대표팀 감독직 및 EPL 팀 감독 부임설을 모두 부인했다.

Advertisement
그러나 더 선은 "과르디올라가 올 여름에 맨시티로 간다는 사실은 100% 확실하다"는 과르디올라의 측근의 말을 인용해 맨시티행을 보도했다.

과르디올라가 맨시티행을 확정한다면 그는 영국에서 가장 비싼 감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 선은 맨시티가 과르디올라의 연봉으로 1000만파운드(약 170억원)를 지불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Advertisement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