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메세나협회-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전시회 개최

by
Advertisement
K옥션(대표 이상규)이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의회(회장 박용현)가 주관하는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전시회'가 16일 오후 2시, 강남구 신사동 K옥션 2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Advertisement
전시회는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 미술영재 장학생 30명이 2012년 한 해 동안 사생대회, 썸머 아트캠프, 멘토와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면서 일구어낸 작품들을 전시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는 자리다. 썸머 아트 캠프에서 함께 작품을 창작했던 주니어 아티스트1기, 2기 선배들도 참석해서 동문회 형태로 진행된다.

전시회는 미술영재들의 전시작품을 자유롭게 감상하면서 시작된다. 또 주니어 아티스트 3기의 일년간 활동 영상이 상영되고, K옥션 이상규 대표는 인사말과 함께 대표학생에게 수료증을 증정한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들이 준비한 깜짝 선물을 이상규 대표에게 전달하는 훈훈한 장면도 엿볼 수 있다.

Advertisement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는 매년 기초생활수급, 한부모가정, 보육원 입소아동 등 소외계층 초등학생과 중학생 미술영재를 선발하여 사생대회, 썸머 아트캠프, 멘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주고 있다. 더불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작품 전시회'는 미술영재들의 성취감을 높여준다.

이상규 K옥션 대표는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재능을 펼치기 힘들었던 미술영재들이 다시금 꿈을 키우고 그려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사업은 미술 꿈나무들을 튼튼한 나무로 길러내기 위한 밑거름으로의 역할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