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키에이지', 24일 대망의 공성전 업데이트

by
Advertisement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www.ArcheAge.com) 공성전 콘텐츠가 24일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됐다.

Advertisement
대망의 첫 공성전은 오는 주말 27~28일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서버별 네 곳의 영지에서 차례대로 열린다. 오늘 업데이트 후 주말 공성전이 열리기 전까지 성을 공격할 수 있는 자격을 얻기 위한 경매가 열리고, 이미 성을 소유하고 있는 수비 측 원정대는 전략적인 성짓기 등 전열을 가다듬는 시간을 갖는다.

'아키에이지'의 공성전은 영지 선포 후 성의 구조설계, 성벽 하나까지 유저의 손으로 직접 만든 성에서 일어나는 전투라는 점이 큰 특징이며 다양한 공성 병기와 판세를 흔들 수 있는 원정대장만의 고유 스킬 등 변화무쌍한 전략 요소가 돋보인다.

Advertisement
향후 '아키에이지' 공성전의 모습은 공성 원정대원이 아닌 유저들도 용병 시스템이나 생활형 스킬 등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예정이며, 배를 타고 공성을 펼치는 형태 등 다양한 유형의 신규 영지도 준비 중이다.

엑스엘게임즈의 김경태 '아키에이지' PD는 "조만간 업데이트될 예정인 국가 시스템의 초석이 되는 콘텐츠인만큼 테스트 과정부터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한편 공성전에 참여하지 않는 유저도 공성전을 즐길 수 있는 승자 예측 이벤트를 포함해 아키에이지 서비스 100일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