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런 건 식상하다"…칭찬받는 '효도선물'은

by
일년 중 선물을 가장 많이 주고받는 시기는 5월이다.

가장 고민되는 건 어버이날 선물이다.

매년 선물을 드리는 까닭에 지난 몇 년간 선물했던 것과 겹쳐서도 안된다. 그렇다고 매번 필요한 것을 여쭤볼 수도 없는 노릇.

이도 저도 귀찮다면 남들처럼 현금이나 상품권을 드리는 방법도 있지만 성의가 없어 보여 못내 찜찜하다.

제아무리 현금이 좋다지만 정성이 담긴 선물은 현금과 가치를 비교할 수 없다. 잘 찾아보면 칭찬받을 만한 선물들이 꽤 많다. 동종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쓸모가 많아 인기만점인 효도선물 몇가지를 소개한다.

천연 성분 염색약 '착한염색'은 염색이 잦은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아이템. 이 제품엔 '독한 냄새'와 '독한 성분'이 없어서 피부트러블로 염색을 엄두도 못 냈던 사람들까지 쓸 수 있다. 기존 천연성분염색약 단점인 긴 염색시술 시간을 15~20분으로 절반 이상 줄인 반면, 염색된 색은 2배 이상 오래 유지시킨다.

PPD(P-페닐렌디아민)와 암모니아를 함유하지 않아 피부자극이나 눈의 시림 등이 거의 없다. 화학합성 성분 대신 창포, 감초, 치자 등 한방성분과 콜라겐, 케라틴 등 모발건강과 성장을 돕는 성분이 들어있다.

색상은 자연흑색, 자연흑갈색, 밝은갈색, 밝은황갈색 등 4가지다. 제품용량은 240그램(g)으로 대용량이어서 몇차례 나눠쓸 수 있다. 흑색과 흑갈색이 부모님에게 맞는 색상이다. .

솔그린백수오환은 국내산 백수오를 사용하여 만든 96.9%의 고농축 제품. 백수오는 갱년기 여성 건강에 특효라고 소문난 약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해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알려졌다.

머리털을 검게 한다는 이름에서 보듯, 주로 갱년기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고통을 겪고 있는 어머니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백수오환은 백수오분말 96.9%에 찹쌀 3.1%를 배합한 게 원료의 전부다. 한 병에 110g은 한달 섭취 분량이다. 하루 두 번 10환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청림아쿠아청소기는 '블랙홀 청소기'로 불리우는 물청소 겸용 진공청소기다. 걸레 빨아서 바닥을 닦다 무릎이 상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도청소기'다. 먼지봉투나 필터가 따로 있지 않고 물필터를 통해 먼지를 걸러내는 독특한 방식이다.

진공청소모드로 쓸때 흡입력이 강해 침구속 진드기까지 제거한다. 청소기 통에 물을 채우고 밸브를 틀면 물이 직접 나오는데, 그때 청소기 작동을 하면 와이퍼의 작용으로 유리창 닦듯이 바닥을 닦아낸다.

주중에 먼지청소기로 사용하다가 일주일 1,2회 물청소를 돌리면된다. 4단계 물필터로 미세먼지가 나오지 않아 위생적이다. 가격은 외산 물청소기의 4분의 1수준.

대우일렉트로닉스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DWD-M301WP)는 평소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부모님에게 필요한 효도가전이다. 29.2㎝의 두께로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벽에 걸 수 있다. 용량3kg으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데다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손쉽게 꺼낼 수 있다. 용량이 작지만 기능은 충실하다. 표준코스를 선택하면 세탁, 헹굼 2회, 탈수단계까지 29분만에 세탁을 끝낼 수 있다. 스타드럼 채용으로 란제리, 스타킹, 니트, 울 소재 등도 세탁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IB_S_BASIC_COPYRIGHT =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