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얼굴 전체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오뚝한 콧대는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욱 큰 의미로 작용하기 마련이다.
그리고 요즘은 성형수술을 통해 오뚝한 콧대와 콧등, 코끝 모양까지 만들 수 있는 시대라 원한다면 누구나 원하는 코 모양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남성들의 경우 지금은 많이 달라졌다고는 해도 미에 대한 관심이 여성에 비해서는 적기 때문에 성형수술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는 경우도 많다. 만약 원하는 코 모양을 가지고 싶지만 성형수술이 부담스러운 남성이라면 코필러가 답이 될 수 있다.
윈클리닉 김덕하 원장은 "과거에는 코를 높이기 위해 보형물 삽입을 통한 코수술을 많이 시행했지만 최근에는 필러를 이용한 시술이 대세"라며, "특히 코의 경우 짧은 시간 내에 부담 없는 시술이 가능해 평소 수술에 대해 거부감을 갖고 있던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한다.
단시간에 절개 없이도 콧대, 코끝, 콧등까지 개선 가능 남성들에게 호응
필러는 원래 시약을 옮기는 기구이지만 성형시술에 많이 활용되면서 주사를 이용해 볼륨을 주는 시술의 하나로 쓰이고 있다. 필러 시술은 별도의 절개 없이 단시간에 인상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볼륨이 꺼진 부위를 개선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필러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최근에는 인체와 유사한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레스틸렌이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다. 젤 타입이라 퍼짐이나 경계선 없이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코 성형 외에도 주름 제거, 입술 확대, 얼굴 함몰 부위의 교정, 피부 보습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
이를 이용해 콧대와 코끝을 채워 균형을 맞춰주는 코 성형을 할 경우, 낮은 콧대나 콧등의 굴곡을 보완하고 코 전체를 자연스럽게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매부리코, 뭉툭한 코끝 등도 개선할 수 있다.
재시술 용이하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 예방 위해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수
이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3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이다. 시술 시간이 짧다 보니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선호한다. 또한 절개 과정이 없어 흉터나 부기, 통증에 대한 부담없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모양을 낼 수 있어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물론 필러는 특성상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지속성이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필러의 유한성을 트렌드에 맞게 활용할 수도 있고, 특히 재수술이 용이하기에 혹시라도 수술로 인한 부작용이 두려운 사람에게는 적합하다.
일반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긴 하나, 실제 유사 제품이나 검증 받지 않은 제품으로 시술을 할 경우 각종 부작용 사례들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 무조건 많은 양을 삽입해 한번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본인의 얼굴 골격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김 원장은 "코필러 시술을 통해 절개를 하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일반 성형수술의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금물"이라고 설명하며, "필러 제품의 종류에 따라 유지 기간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미리 알고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