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지드래곤, 앨범 국내선주문만 30만장. 최다 판매 기록 세울까?

by
Advertisement
지드래곤이 이번 정규 2집 '쿠데타(COUP D'ETAT)' 발매를 앞두고 국내 선주문만 30만장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Advertisement
지드래곤은 오프라인 음반 시장이 축소된 음반 불황에서 남자 솔로 가수로서 최고의 음반파워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인기를 감안하면 국내 가요사를 통틀어 남자 솔로 가수 중 최고 음반 판매 기록 갱신을 기대해 볼 만 하다.

게다가 빅뱅이 오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일본 6개 지역의 돔구장에서 72만 1000명을 동원하는 '6대 돔 투어'를 앞두고 있어 앨범 판매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지드래곤은 앞서 정규 2집 타이틀곡 및 수록곡이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를 싹쓸이하며 '올킬 파워'를 과시했다. 지드래곤의 타이틀곡 두 곡이 음원 차트 1위를 두고 경쟁을 하는 현상을 보여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일명 '차트 줄세우기'를 성공, 앨범 수록곡들의 차트 장악이 지속되어 앨범 전곡이 모두 사랑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드래곤은 이번 앨범에서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 디플로(Diplo), 바우어(Baauer) 등 해외 뮤지션들의 대거 참여한 곡들을 통해 글로벌한 감각을 보여주었으며 다양한 장르를 도전, 이전보다 더욱 음악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Advertisement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13일에 신곡 'WINDOW'와 'BLACK'의 스카이 페레이라 피처렁 버전이 실린 정규 2집 음반을 발표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