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정준영, 오늘 '병이에요' 선공개. "가수로서 정준영 알리겠다" 포부

by
Advertisement
정준영이 1일 정오에 데뷔 앨범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발표한다.

Advertisement
정준영의 데뷔는 지난해 '슈퍼스타K4' 이후 근 1년 만이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완성한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트렌디하고 세련되면서도 감성적인 팝 록(Pop Rock) 장르로 무심한 듯 흘러가는 멜로디 끝 폭발하는 정준영의 고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2AM, 백지영의 앨범에 참여 한 감성발라드의 대표주자 Wonderkid(원더키드)와 그룹 '8eight(에이트)'의 프로듀서이자 랩퍼인 백찬이 함께 호흡을 맞춰 작업한 곡이다. 이들은 작업 기간 내내 정준영과 동고동락하며 그의 특색, 성향, 보이스 톤 등을 연구한 끝에 "정준영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곡"을 만들어 냈다고 자평했다.

Advertisement
Wonderkid는 정준영의 데뷔 앨범에 참여하게 된 데에 "정준영은 상상했던 것 보다 예술적인 면모를 다방면으로 갖고 있는 사람이었다. 그 모습을 음악적으로 표현해 내는 것이 내 임무였고, 정준영의 음악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찬은 "어떤 멜로디, 어떤 가사가 어울릴지 며칠을 고민한 뒤에야 작업을 시작할 수 있었다. 이 노래를 듣는 많은 분들이 음악 속에 들어있는 가수 정준영의 본질을 느낄 수 있다면 곡자로서 가장 보람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슈스케4' 이후, 1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건 첫 노래를 발표하는 정준영은 "지금까지 기다려 준 팬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정말 많이 노력한 만큼 음악에 자신감이 있다. 뿌듯함을 느낀다. 이번 곡을 통해 가수로서 정준영의 이름을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선공개곡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발표하는 정준영은 각기 다른 콘셉트로 제작한 2개의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다크하고 몽환적인 'N극 버젼'의 뮤직비디오가 1일 음원과 함께 먼저 공개된다.

한편 정준영은 오는 10일 데뷔 앨범 전곡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게 된다. 이에 앞서 그간 데뷔곡으로만 알려졌던 '병이에요(Spotless Mind)'는 정준영의 데뷔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가장 먼저 대중을 만나게 되었다. 정준영은 데뷔 앨범 출시일인 10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