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G마켓, 청년봉사단 'GLOVE' 21기 모집

by
'GLOVE'라는 명칭으로 청년봉사단을 운영해 오고 있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오는 11월 16일까지 'GLOVE' 21기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GLOVE'는 봉사를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G마켓 청년봉사단을 의미하는 단어다. 기존 '해외봉사단'이란 명칭으로 운영해 오던 것을 지난 20기부터 새롭게 바꾼 바 있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20~30세의 G마켓 고객이면 누구나 'GLOVE' 청년봉사단에 지원할 수 있다. 11월 16일 오후 5시까지 G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오는 11월 25일 21기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며, 이후 지원자가 선택한 지역에 따라 영남권과 서울권으로 나눠 면접 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과 영상 특기자를 포함해 총 100명의 단원을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3일 간의 합숙 교육을 거친 후 내년 1월 중순부터 약 2주 동안 네팔, 에티오피아, 캄보디아, 필리핀, 스리랑카 등의 개발도상국으로 파견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2006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20기까지 약 1600여명이 참여해 온 G마켓 'GLOVE'는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꼭 한 번 활동해보고 싶은 대외활동' 1위에 꼽히기도 했을 정도로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파견비용 전액을 G마켓이 지원해 국경을 넘어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2030세대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전 참가자에게 봉사활동확인증을 발급하며,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한편 지난 상반기에 진행한 'GLOVE' 20기는 해외 파견 외에도 내국인 50명과 외국인 50명으로 국내봉사단을 구성해 산촌분교 및 지역 아동복지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교육 활동 등을 지원한 바 있다.

G마켓 강선화 마케팅 실장은 "G마켓 대표 후원 프로그램인 'GLOVE'는 현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우리와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지구촌 시민으로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봉사단이 직접 활동을 기획,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견 비용 전액을 G마켓이 지원하는 만큼 열정 넘치는 2030세대의 많은 지원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G마켓 홈페이지에서 'GLOVE'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