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뉴스판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상호 협력에 관한 MOU체결

by
전문성과 통합성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장애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뉴스판(대표 이태형)과 장애인 교육 및 고용 활성화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애인의 장기고용을 이루고자 노력하던 지원센터는, 뉴스판을 통해 이루어질 장애인 직무교육지원, 현장실습 및 연수지원 등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이 곧바로 실제 업무에 채용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인정해 이번 협약이 맺어졌다고 전했다.

그동안 장애인들의 취업 교육이 실질적인 취업과 연결되지 못해 큰 어려움을 겪었다는 지원센터의 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반인 취업률의 절반을 겨우 넘는 장애인 취업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고, 뉴스판 이태형 대표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 맞춤식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 장애인들이 사회 여러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이번 기회가 양측 모두에게 윈-윈(Win-Win)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오는 11월 25일부터 시작될 예정인 지원센터와 뉴스판의 장애인 취업 교육은 TM(텔레마케팅) 인재 육성을 위한 과정부터 시작해, 웹접근성 기획 및 코딩법 교육 등으로 점차 사업을 확대할 것으로 알려져 관계자들과 많은 장애인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뉴스판-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MOU체결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