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기공룡 화석 발견에 네티즌 "혹시 아기공룡 둘리?"

by
아기공룡 화석 발견
Advertisement
'아기공룡 화석 발견'

Advertisement
아기공룡 화석이 발견돼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아기공룡 화석 발견'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Advertisement
공개된 사진 속 공룡은 트리케라톱스의 화석으로 앨버타주에서 약 7000만 년 전 죽은 것으로 추정되는 화석으로 알려졌다.

이 화석은 뿔이 난 각룡류로 몸길이는 약 1.5m에 불과하며 아기공룡의 나이는 3세쯤이며 연구팀은 이 공룡이 급류에 휘말려 죽은 것으로 추정했다.

Advertisement
앨버타 대학 고생물학자 필립 커리 박사는 "다 큰 공룡은 보존상태가 좋은 것이 많지만 어린놈은 그렇지 않다"며 "그 이유는 포식자들에게 먹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 화석에는 다른 공룡의 이빨 자국 같은 것도 없어 매우 양호하다"며 "초식공룡이 어떻게 성장해 나가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연구 자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아기공룡 화석 발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기공룡 화석 발견 완전 신기하다", "아기공룡 화석 혹시 아기공룡 둘리?", "아기공룡 화석 상태가 완전 양호해서 놀랐다", "아기공룡 화석 저런 건 가격이 얼마나 할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