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요계 형님' god의 컴백에 '대세돌' EXO도 길을 비켰다! 신곡, 바로 1위 등극

by
Advertisement
가요계 형님들이 돌아왔다.

Advertisement
최근 가요계가 아이돌 음악 중심으로 재편된 가운데 데뷔 15년차인 god가 8일 정오에 신곡 '미운오리새끼'를 공개했다.

12년 만에 '완전체'로 다시 뭉친 god가 첫 행보로 선택한 '미운오리새끼' 공개는 그동안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를 100% 만족시켰다.

Advertisement
'god표 발라드'의 위력을 고스란히 보여준 '미운오리새끼'는 공개 한 시간 만에 멜론, 지니, 엠넷 등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전날 '대세돌' 엑소가 신곡 '중독'을 발표하고 각종 차트를 석권하고 있었지만 형님격인 god의 신곡에 1위 자리를 내줘야만 했다.

2012년, 2013년 연이어 프로듀서상을 휩쓴 가요계 최고 히트메이커인 이단옆차기의 작품인 '미운오리새끼'는 god 노래의 장점을 모두 녹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귀에 콕 박히는 감수성 짙은 내레이션은 듣는 이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고 김태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왜 god가 국민그룹으로 불리웠는지를 제대로 보여줬다.

Advertisement
특히 지금은 30대, 40대가 되어버린 기존 god 팬들 뿐만 아니라 10대와 20대의 감성까지 자극할 수 있어 지난해 가요계에 불었던 조용필 신드롬이 올해는 god 신드롬으로 재연될 가능성까지 예상된다.

더욱이 god는 '미운오리새끼'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세월호 참사 희생자에게 기부하기로 밝힌 만큼 가요팬들의 응원은 거욱 거세질 전망이다.

Advertisement
한편 god는 이번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7월에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지난 2005년 7집 '하늘속으로' 이후 9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에는 god만의 따뜻하고 트렌디한 색깔이 그대로 담길 것은 물론, 오랜 시간 팬들을 기다리게 한 만큼 멤버 한 명, 한 명의 진심과 노력을 담은 음원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이어 7월 12일과 13일에는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데뷔 15주년을 기념한 콘서트를 연다. 이번 공연에서는 지금도 사랑받고 있는 god의 히트곡들부터 신곡무대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으며 오랜만에 팬들과 함께 하는 자리인 만큼 잊지 못할 감동의 시간들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에 한창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