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몰비어 장점 살리고 단점 보안 꼬치구이전문점 창업 '눈길'

by
Advertisement
최근 경기불황의 여파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창업을 하려면 경기 불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아이템을 찾는 게 중요하다.

Advertisement
주점 업종은 불황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다. 오히려 불황에 주류 매출이 늘어나는 만큼 주점 업종에게는 불황이 호황이라는 말도 있다. 최근 간단하게 술 한잔 마실 수 있창업 아이템으로 스몰비어 저렴한 가격에 맥주를 제공, 가격경쟁력 면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그러나 단일메뉴로 인해 수익성이 한계가 존재한다는 게 창업전문가들의 분석이다.

Advertisement
꼬치구이전문점 소로야는 이같은 점에 주목,스몰비어의 장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로야에 따르면 기존 스몰비어의 단순한 메뉴에서 벗어나 일본 정통 요리사가 개발한 다양한 꼬치 요리로 차별화가 경쟁력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요리를 제공하면서도 꼬치요리 가격은 3300원으로 저렴해 소비자들에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메뉴가 다양한 만큼 폭넓은 고객층 형성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Advertisement
소로야는 메뉴가 다양하지만 운영은 수월하도록 '원팩'시스템을 도입했다.

소로야 관계자는 "원팩화된 재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며 "간단한 운영시스템으로 인해 1인 창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간단한 술자리를 원하지만 보다 다양한 요리를 즐기려는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브랜드 입지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며 "소자본, 소점포로 창업이 가능하고,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충분히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것이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한편 소로야는 최근 서울, 부산 등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