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모바일 쇼핑에서 쌀·과일 등 '신선식품' 가장 많이 팔려

by
Advertisement
모바일 쇼핑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물건이 쌀, 과일 등 '신선식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Advertisement
옥션(www.auction.co.kr)은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모바일 상품 판매현황을분석한 결과, 신선식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고 3일 밝혔다. 뒤를 이어 기저귀·분유, 가공식품 등 생활 필수품이 올랐다.

신선식품은 남성과 여성 구매자 구분에 상관 없이 구매량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다른 상품들에서는 성별 기호 차이가 드러났다.

Advertisement
남성은 아웃도어(2위)·노트북과 데스크탑(5위)·스마트폰(8위)·자전거와 헬스(10위) 등에 관심이 많았다. 여성은 가구·인테리어(5위), 출산·유아(6위), 생필품 및 잡화(7위), 화장품(8위) 등의 분야에서 구매를 많이 했다.

옥션 관계자는 "신선식품이 모바일 쇼핑 품목 1위라는 것은 그만큼 모바일이 생활필수품을 구입하는 주요 쇼핑 채널이 됐다는 의미다. 모바일 쇼핑 매출의 비중이 전체의 30%를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한편, 옥션은 31일까지 올해 모바일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모바일 대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