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명절증후군 극복 방법은? "충분한 수면 시간+가벼운 운동"

by

명절증후군 극복

2015년 추석 연휴가 끝난 가운데 명절증후군 극복법이 관심을 받고 있다.

명절 증후군이란 명절 때문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생기는 것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에서 발생하는 일종의 문화증후군인다.

연휴 피로의 대부분은 수면시간 부족 및 상활 패턴으로 인해 생체리듬이 개진 것이 원인이다.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게 충분한 수면 시간 확보와 휴식이 제일이다. 틈틈이 휴식을 취해서 육체의 피로를 줄이는 것이다.

새벽이나 야간에 장거리 운전을 하거나 음주로 인해 평상시보다 수면이 부족해진다. 이로 인해 긴장형 두통이 발생하기도 한다.

명절증후군 극복을 위해 일상으로 복귀하는 완충 시간을 두는 것이 좋다. 연휴 마지막 저녁이나 새벽에 돌아오기보다는 아침쯤에 돌아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연휴 동안 흐트러진 생체 리듬을 원래대로 돌아오게 하는 데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에는 가벼운 운동을 하고, 무리한 일정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명절 스트레스로 두통이 오고 소화도 잘 안 된다 싶을 때는 '명절 증후군'을 의심해야 하는데, 2주 정도 지나면 대체로 회복되지만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을 찾는 게 좋다. <스포츠조선닷컴>

명절증후군 극복 명절증후군 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