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이유 '스물셋', 공개직후 음원차트 올킬…역시 아이유

by

아이유 '스물셋', 공개직후 음원차트 올킬…역시 아이유

가수 아이유가 신곡 '스물셋'로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23일 오전 7시 기준, 이날 0시 발매된 아이유의 새 앨범 '챗셔(CHAT-SHIRE)'의 타이틀곡 '스물셋'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전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한 앨범 수록곡 7곡 모두 차트 10위권 안에 진입하며 줄세우기 역시 어렵지 않게 성공시켰다. '스물셋'을 비롯해 수록곡들인 '푸르던', '새 신발', '무릎', '제제', '안경' 등 아이유의 노래들이 빼곡히 차트 줄세우기를 선보였다.

앞서 원더케이 측은 이날 자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챗셔'(CHAT-SHIRE)의 타이틀곡 '스물셋'의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속 아이유는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요염함까지 더한 아이유는 '스물셋'의 감성을 뮤직비디오와 음악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히 '한 떨기 스물셋 좀 아가씨 태가 나네 다 큰 척해도 적당히 믿어줘요. 얄미운 스물셋 아직 한참 멀었다 얘 덜 자란 척해도 대충 속아줘요', '난, 그래 확실히 지금이 좋아요 아냐, 아냐 사실은 때려 치고 싶어요 아 알겠어요 나는 사랑이 하고 싶어 아니 돈이나 많이 벌래 맞혀봐', '난, 영원히 아이로 남고 싶어요 아니, 아니 물기 있는 여자가 될래요 아 정했어요 난 죽은 듯이 살래요 아냐, 다 뒤집어 볼래 맞혀봐' 밀당하는 듯한 독특한 느낌의 가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유의 이번 앨범 '챗셔'는 23살의 아이유에게 일어나고 보이는 일들과 사람들에게서 느낀 생각들을 소설 속 캐릭터에 대입해 표현한 총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앨범명 '챗셔'는 각 곡의 캐릭터들이 살고 있는 주(州), 스물 세 걸음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사회를 의미한다.

한편 네 번째 미니앨범 '챗셔'와 타이틀곡 '스물셋'을 발매한 아이유는 11월에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4개 도시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