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문재인, 안철수 탈당에 사과…“상향식 공천혁명 이룰 것”

by

문재인 상향식 공천혁명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안철수 의원 탈당에 대해 "송구스럽다"는 뜻을 밝히며, 혁신과 인적 쇄신을 통한 공천혁명 의지를 드러냈다.

16일 문 대표는 안 의원 탈당 후 처음 열린 최고위원회의 공개발언에서 "박근혜 정권과 맞서 싸워야할 상황에서 오히려 분열된 모습을 보여 부끄럽고 송구스럽다. 머리 숙여 사과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야당이 무너지면 대한민국은 신독재정권 장기집권으로 갈지 모른다. 이런 정권을 연장시키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것"이라며 현 정부를 견제할 제1야당 책무를 부각시켰다.

그는 "우리 당이 승리의 희망을 일궈내겠다. 저 자신부터 기득권을 버리고 혁신을 이뤄내고 말겠다"며 "중단 없는 혁신을 해나갈 것이다. 어떤 요구에도 굴복하지 않겠다"고 공언했다.

이어 문 대포는 "혁신위원회가 마련한 국민공천제를 통해 공천권을 국민에게 돌려드리겠다. 비례대표를 포함한 모든 공천에서 아래로부터 상향식 공천혁명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 "당을 빠른 시일 내에 일사불란한 총선 승리체제로 전환시키겠다"며 "총선기획단, 총선정책공약준비단, 통합적인 선대위 등 필요한 조치를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