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방탄소년단은 음반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트로피를 거머쥔 방탄소년단은 "'아미' 보고 있죠. 진짜 사랑합니다"라고 팬들에게 외쳤다.
Advertisement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9월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로 142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그 해 최고의 앨범 판매량을 달성했다. 2001년 god의 정규4집 이후 16년 만에 단일앨범 밀리언셀러 기록이다.
Advertisement
본상을 수상한 황치열은 "2007년 데뷔를 해서 이 자리까지 오기까지 10년이 걸렸다"라며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많았는데 '팬' 이라는 큰 이정표를 만난 것 같다. '팬' 덕분에 열심히 노래할 수 있었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역경'의 반대말은 '경력'이다. '경력'을 펼칠 수 있게 해준 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여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Advertisement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지난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故 종현의 추모영상이 그려졌다. 이후 이하이가 자신의 곡 '한숨'을 들고 추모 무대에 올랐다. 하지만 노래를 부르던 중 감정에 북받친 듯 눈물을 흘린 이하이는 한 동안 노래를 부르지 못했다. 마지막 "정말 수고했어요"라는 가사를 힘겹게 뱉어내 보는 이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 뿐만 아니라 본상 수상에 오른 슈퍼주니어 이특 역시 "순간이 아닌 영원히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 샤이니 4명의 멤버들도 환한 웃음 찾을 수 있도록 응원해주길 바란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이하 '제32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수상자 명단
-대상 : 방탄소년단
-본상 :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황치열, 세븐틴, 트와이스. 갓세븐. 태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지니뮤직 인기상 : 엑소
-쎄씨 아시아 아이콘 : 엑소, 트와이스
-글로벌 인기상 : 엑소
-베스트 O.S.T : 에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