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 패치는 신규총기와 차량을 비롯해, FIX PUBG 업데이트 등 콘텐츠 추가 및 편의성 개선에 집중된 내용이 주를 이뤘다.
Advertisement
기본적으로 30발까지 장전할 수 있으며, 대용량 탄창을 활용할 경우 40발까지 장전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부착물인데,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위에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기존에 존재하는 7.62mm를 사용하는 AR의 경우 손잡이를 사용할 수 없었는데 Beryl M762는 손잡이 부착이 가능해, 보다 안정적인 사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7.62mm탄 총기들이 5.56mm 총기에 비해 데미지가 강력한 대신 반동을 잡기가 어려웠는데, 손잡이로 반동을 잡아낼 수 있는 Beryl M762가 어떤 파괴력을 보이게 될지 주목할 만하다.
Advertisement
UI/UX의 개선도 이뤄졌다. 로딩스크린에 기본 조작법 등을 안내하는 키가이드가 추가되었으며,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가 타게팅 된 경우 알아보기 쉽도록 윤곽선으로 하이라이트 처리된다. 그동안 어두운 곳에서 바닥에 떨어져 있는 아이템의 확인이 다소 어려운 경우가 존재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이 같은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안티치트와 신고기능이 개선됐다. 신고한 유저의 사항을 알 수 있도록 신고 피드백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팀원을 신고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과거 팀원에게 팀킬을 당하거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팀원을 신고할 수 없었던 답답함이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어느 정도 해소됐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패치와 더불어, 배틀그라운드의 얼리액세스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얼리액세스 메모리즈' 이벤트를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얼리액세스 시절로 돌아간 컨셉답게 '에란겔'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하며, 토미건과 Kar98K가 보급상자에서 등장하고 시작섬에 아이템이 스폰되는 등 과거 향수를 느껴볼 수 있다.
게임인사이트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