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년만에 정규앨범 발매로 연일 화제를 모은 어반자카파의 새 앨범 [05]가 지난 27일 베일을 벗었다. 이후 28일 자정 음원사이트 벅스뮤직에서 1위에 올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어반자카파는 아이돌 가수들의 컴백 대란속에서 당당히 1위에 올라 그 어느때보다 값진 1위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Advertisement
이번 어반자카파의 정규 앨범은 호소력 짙은 보컬과 감성이 극대화된 노래, 멤버들의 손길이 가득 담긴 곡들로 꽉 채워져 명반이란 단어가 절로 나올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멤버들이 직접 만든 곡들로 채워졌을 뿐 만 아니라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해 어반자카파의 색깔을 풍부하게 담아냈으며 '독보적 발라드 앨범'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어반자카파의 새로운 정규 앨범 [05]는 더블 타이틀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 밤이 특별해진 건'과 '뜻대로'를 비롯해 '비틀비틀', '혼자', '목요일 밤', '나쁜 연애', '허우적허우적', '비가 내린다',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그런 밤'까지 총 10트랙이 순서대로 수록됐다. 더블 타이틀곡 '이 밤이 특별해진 건'은 조현아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시선을 통해 바라본 세상의 특별한 아름다움에 대한 곡이다. 이어 또 하나의 더블 타이틀 곡 '뜻대로'는 권순일이 작사, 작곡하고 황준익과 함께 편곡한 곡으로 권순일의 특유의 감성이 담겨있는 발라드 곡이다.
Advertisement
한편,어반자카파는 지난 27일 정규앨범 [05]를 발매했으며 오는 12월 1일과 2일 부산에서 어반자카파 전국투어 [겨울]의 첫 공연을 앞두고 있다. 이어 12월 8일, 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전국투어 [겨울]의 서울 공연을 이어가며 12월 한 달 여간 전국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