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어 "이에 플레디스로서는 소송을 통해 주결경과의 전속계약의 효력이 존속한다는 확인을 구하는 등 법적 대응에 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성찬성세' 역시 중국 내에서 이미 전속계약 이행청구 및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성찬성세는 플레디스와 주결경의 중국 매니지먼트업무를 수행하는 중국 매니지먼트 법인이다.
Advertisement
wjlee@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1. 안녕하세요. 주결경의 소속사인 주식회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이하 '플레디스')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유한)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입니다.
Advertisement
2. 주결경은 2015년 '플레디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후, 프로젝트 그룹 I.O.I(아이오아이), PRISTIN(프리스틴) 및 위 그룹의 유닛 그룹인 PRISTIN V에 소속되어 활발하게 활동했습니다. 또한, 주결경은 중국에 진출하여 장쑤위성TV의 예능 '풍광의주' 시즌1에 고정 출연하고, 아이치이(iQIYI)의 예능 프로그램인 '우상연습생'에 멘토로 고정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플레디스'와 주결경의 중국 매니지먼트업무를 수행하는 중국 매니지먼트 법인 성찬성세(북경)문화전매유한공사(이하 '성찬성세')는, 주결경의 중국 연예 활동의 터닝포인트라 볼 수 있는 '우상연습생'과 요쿠(YOUKU)의 드라마 '대당여법의'에 출연시키는 등 주결경의 중국 연예활동을 적극적으로 매니지먼트하여, 주결경이 한국과 중국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해왔습니다.
4. 주결경은 그 이후, '플레디스'를 배제한 채 독자적으로 중국에서 드라마와 예능 및 광고에 출연하는 등 전속계약을 위반한 무단 연예활동을 매우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이에 '플레디스'로서는 소송을 통해 주결경과의 전속계약의 효력이 존속한다는 확인을 구하는 등 법적 대응에 임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성찬성세' 역시 중국 내에서 이미 전속계약 이행청구 및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한 상태입니다.
5. '플레디스'는 전속계약기간 동안 주결경이 한국과 중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왔으나, 결국 팬분들과 대중들에게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비록 법적 분쟁이 진행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플레디스'는 열린 마음으로 주결경과의 신뢰 회복, 원만한 합의와 신속한 분쟁 종료, 조속한 연예활동 진행을 위해서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25.
법무법인(유한) 지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