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난 3월 중순 첫 시작한 소통 프로젝트에는 약 보름 간의 기간 동안 총 11,161건의 고객 의견이 접수됐다. 그 중에는 '십일절 키워드를 잘 잡은 것 같다, 11일을 기다린다', '고객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칭찬한다', 'SK페이 포인트가 쏠쏠하다, 2번 할인 받는 느낌이다',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상품페이지에서 내가 적용할 수 있는 쿠폰이 바로 나와 너무 편리하다' 등 칭찬 의견과 '11번가에서만 파는 독특한 상품이 더욱 많으면 좋겠다', '다양한 은행과의 제휴카드가 있으면 좋겠다', '생일쿠폰 발급 등의 특별 이벤트가 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건의 의견들이 모였다.
Advertisement
11번가는 업계 유일의 '커머스포털'을 지향하며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의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난 1년간 차례로 론칭해 왔다. 매달 다른 테마의 쇼핑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월간십일절',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영상 리뷰 코너 '꾹꾹', 결제 편의성과 적립 혜택을 강화한 'SK페이' 등 쇼핑의 처음과 끝을 11번가와 함께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내놨다.
Advertisement
이를 경험해 온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끊임없는 점검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최고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목표다.
Advertisement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