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2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서는 '환불원정대 멤버 1 대 1 케어에 나선 제작자 '지미 유'의 서프라이즈 활약상과 '만옥하우스'에 모인 만옥,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의 모습이 공개됐다.
Advertisement
최고의 1분은 '지미 유'의 '톱100귀'를 대만족 시킨 '블랙아이드필승(라도)'의 음악이 공개된 장면(19:38)과 '환불원정대'의 '만옥하우스 2탄', 최종 합격된 매니저와 만난 모습이 담긴 예고 장면(19:45)으로 14.4%까지 치솟았다.
Advertisement
만옥의 데뷔부터 명곡 연대기가 소개된 가운데 '배반의 장미', '포이즌' 등 카리스마 넘치는 만옥의 즉석 무대로 추억을 소환했다. 레전드 디바의 아우라를 뽐내는 명불허전 무대 중에 오랫동안 댄서로 함께 했던 원조 'V맨' 김종민이 깜짝 등장했다. '지미 유'의 서프라이즈에 만옥은 놀라 돌고래 비명을 질렀고 뒤이어 찐 감동한 표정으로 김종민과 포옹했다. 막내라인 은비와 실비가 즉석에서 '초대' 합동무대를 선물했고 만옥 역시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Advertisement
이어 '만옥 하우스'에서 펼쳐진 '환불원정대' 완전체의 회동은 더욱 끈끈해진 멤버들의 케미를 엿보게 했다. 만옥의 화려한 싱글하우스가 공개된 가운데 천옥이 제일 먼저 도착, 만옥과 임신, 반려견 등을 화제로 수다타임을 가졌다.
그 시각 '지미 유'는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 라도와 만나 '톱100귀'를 가동, '환불원정대'에 맞는 노래 사냥에 나섰고 마음에 쏙 드는 곡을 찾아내 환희에 젖었다. 그러나 음악에 대해선 '터치 금지'를 외쳤던 '환불원정대' 멤버들을 설득해야 하는 시험대에 올랐다.
또한 이날 예고편에선 진실게임에 무너지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만옥 하우스 2탄'과 함께 베일에 가려 있던 매니저의 정체가 공개되자 멘붕에 빠지는 멤버들의 반응이 예고되며 다음주 '환불원정대' 행보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처럼 이날 방송은 세월을 아우른 레전드 디바 엄정화의 명곡 무대 열전과 뭉클했던 김종민과의 서프라이즈 만남, 서로의 매력에 눈떠가는 '환불원정대'의 모습이 재미와 감동, 추억을 아우른 매력으로 안방을 취향 저격했다.
시청자들은 "엄정화 노래 진짜 짱이었다. 옛날 생각나서 보다가 울컥" "매니저 누구일지 다음주 너무 기대되요" "예능에서 재미와 감동을 함께 주네요" "오늘 엄정화 김종민 모습에 뭉클했네요"라며 호평을 보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ly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