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농심켈로그 첵스 파맛 캠페인은 소비자 요청으로 16년 만에 출시된 한정판이라는 흥미로운 배경을 적극 활용했다. 어린이 타깃의 기존 커뮤니케이션과 다른 방향으로 Z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해 높은 화제성을 달성한 점도 높이 인정받았다. 심사위원들은 "과거 일을 사과하고 브랜드가 약속을 지켰다는 것 자체가 드라마",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 유도를 위해 키메시지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과 잘 연결한 훌륭한 사례다" 등 긍정적인 심사평을 전했다.
Advertisement
티저 영상부터 본편 광고 영상까지 출시 배경을 모르는 소비자도 신제품을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들을 유쾌하게 담아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자발적인 소비자 참여 유도에도 성공했다. 농심켈로그는 첵스 파맛 캠페인으로 영상 285만 회라는 놀라운 조회수 기록, 첵스 파맛 완판은 물론, 첵스초코 브랜드 판매량이 2배 성장하며 시리얼 전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Advertisement
한편, '2020 유튜브 웍스 어워드(2020 YouTube Works Awards)는 구글이 주최하여 광고 콘텐츠와 캠페인을 통해 올해 가장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전략을 선보인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미국, 캐나다, 프랑스에 이어 작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광고, 마케팅 및 미디어 분야의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두 차례의 심사를 통해 총 5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