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리버풀은 25승7무2패(승점 82)를 기록, 맨시티(승점 80)를 끌어내리고 선두를 탈환했다. 맨시티는 1일 오전 1시 30분 리즈 유나이티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Advertisement
리버풀과 같은 포메이션으로 나선 뉴캐슬은 알랑 생막시맹-조엘린톤-미구엘 알미론으로 스리톱을 내세웠다. 중원에는 조 윌록-존 조 셸비-브루노 기마랑이스로 구성했다. 포백은 맷 타겟-댄 번-파비앙 셰어-에밀 크래프로 짰다. 골문은 마르틴 두브라브카가 지켰다.
Advertisement
1-0으로 앞선 리버풀은 전반 33분 빠른 역습을 단행해 마지막 마네의 오른발 슛이 상대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했다.
Advertisement
리버풀은 후반에도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후반 17분에는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올라온 땅볼 크로스를 잡은 고메스의 오른발 슛이 오른쪽 골포스트를 살짝 벗어났다.
후반 33분 티아고까지 투입해 추가골을 노리던 리버풀은 후반 39분 디아스가 페널티박스 왼쪽을 파고들어 오른발 슛을 날렸지만 아쉽게 옆그물을 때렸다.
뉴캐슬은 후반 40분 수비수 크래프 대신 공격수 제이콥 머피를 투입해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41분에는 아크 서클에서 기마랑이스의 오른발 슛이 상대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했다.
리버풀은 후반 44분 살라가 폭발적인 스피드로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지만 마지막 터치가 좋지 않았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