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보 'SHAPE of LOVE'는 몬스타엑스의 음악 그리고 팬들에 대한 사랑 등 다양한 모습의 사랑을 표현한 앨범이다. 특히 주헌이 프로듀싱을 맡은 타이틀곡 'LOVE'를 비롯해 형원, 아이엠 또한 자작곡을 실어 더욱 성숙해지고 진화한 몬스타엑스의 색깔을 느낄 수 있다.
Advertisement
이에 앞서 몬스타엑스는 지난 4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을 통해 출연 없이 컴백 첫 1위를 차지하며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몬스타엑스는 "모두 몬베베(팬덤명) 덕분"이라고 소감을 전하며 "사랑한다 몬베베"라는 애정 가득한 멘트를 덧붙였다. 또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LOVE1stWIN' 키워드가 오르는 등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지지가 이어졌다.
Advertisement
또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 연일 1위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에 오를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29개국 top10진입, 중국 큐큐뮤직(QQ뮤직) 급상승 차트와 미국 아마존 베스트 앨범 7위와 송 차트에 타이틀곡 'LOVE(러브)'를 비롯해 'Burning Up (Feat. R3HAB)(버닝 업)', 'Breathe(브리드)', 'Wildfire(와일드파이어)', '사랑한다', 'AND(앤드)' 전곡을 글로벌 차트 줄세우기로 새로운 기록을 쓰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Advertisement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