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Advertisement
방탄소년단은 현재 진과 제이홉의 군입대로 공백을 맞은 상황이지만, RM 정국 지민 슈가 뷔가 개인 활동으로 그룹 활동에 맞먹는 성적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dvertisement
반짝반짝 빛나는 샤이니가 돌아온다. 샤이니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단독 팬미팅을 열고 "올해는 샤이니의 해가 될 것"이라며 6월 신보 발매와 콘서트 계획을 밝혔다.
Advertisement
유키스도 데뷔 15주년을 맞아 5년 6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 훈과 수현의 솔로 싱글 발매로 분위기를 예열한 이들은 6월 6인조로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또 7월에는 28일 도쿄 제프 하네다와 30일 오사카 제프 남바에서 15주년 기념 콘서트도 연다.
K팝 차세대 루키로 꼽혔던 '즈즈즈' 중 더보이즈가 2월 발표한 '비 어웨이크'로 성공적인 컴백활동을 마친 가운데 스트레이키즈와 에이티즈가 맞붙는다.
스트레이키즈는 6월 2일 오후 1시 정규 3집 '파이브스타'를 발매한다. '파이브스타'는 스트레이키즈의 특별하고도 별난 멋과 개성을 쏟아부은 명반이다. 그룹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 방찬 창빈 한이 타이틀곡 '특'을 포함해 '위인전' '아이템' '슈퍼볼' '탑라인' '디엘씨' '죽어보자' '충돌' '에프엔에프' '유티풀' '더 사운드' '타임아웃' 등 총 12 트랙을 만들었다.
2021년 8월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로 167만 5000여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데뷔 3년만에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한 스트레이키즈는 지난해 3월 공개한 미니앨범 '오디너리'로 185만 6000여장, 그해 10월 발표한 '맥시던트'로 342만 1700여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트리플 밀리언셀링 아티스트'가 됐다. 이 기세를 몰아 '파이브스타'는 30일 기준 선주문량 493만장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K팝 역대 최다 선주문량이다.
타이틀곡은 에이티즈만의 흥겨운 바이브와 유니크한 리듬이 돋보이는 '바운시'로, 뼈를 깎는 격렬한 퍼포먼스로 유명한 에이티즈 무대의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전작 '더 월드 에피소드1 : 무브먼트' 수록곡 '뉴 월드'의 연작인 '디스 월드', 긴장감 맴도는 가사가 돋보이는 '듄', 변화무쌍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장고', 상반된 표현의 조화가 몰입감을 더하는 '최면', 에이티즈의 과감한 이야기가 담긴 '아웃로우'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6월 5일에는 NCT 태용이 그룹 내 첫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샤랄라'를 포함해 태용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7곡이 수록됐다. 태용은 YGX 리정,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와 함께 안무를 작업했다.
뉴이스트 출신 렌도 13일 첫번째 솔로 앨범 '랑데부'를 발매한다. 렌은 지난해 KBS2 '리슨업'을 통해 발매한 '로꼬(9:00 pm)'를 비롯해 그간 '파라다이스', '나, 너에게', '로켓 로켓' 등의 솔로곡을 선보인 적은 있지만, 솔로앨범으로 활동에 나서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헤드윅'을 비롯한 뮤지컬과 단독 팬콘투어 '더 데이 애프터', MBC '복면가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역량을 보여줬던 그는 7월 중 첫 방송될 ENA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를 통해 국내 드라마에도 데뷔한다.
몬스타엑스 아이엠은 6월 23일 새 앨범 '오버드라이브'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에 새롭게 둥지를 튼 아이엠이 처음 발표하는 신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블락비 출신 지코가 이끄는 하이브 레이블 KOZ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30일 데뷔 싱글 '후!'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성호 리우 재현 태산 이한 운학으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으로, '옆집 소년들'이란 팀명처럼 일상 속 꾸밈없는 이야기를 주제로 보는 재미가 있는 음악을 추구한다. 이들은 또래 친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을 음악에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들은 '돌아버리겠다' '원 앤드 온리' '세레나데' 등 트리플 타이틀곡을 내세우며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하이브의 글로벌 그룹 엔팀은 6월 14일 미니 2집 '퍼스트 하울링 : 위'를 발표한다. 이들은 '파이어 워크'와 '센트 오브 유' 등 한국어 트랙을 2곡 수록, 본격적인 한국 활동을 예고했다. 지난해 12월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와 빌보드 재팬 정상을 꿰찬 만큼, 하이브 성공 DNA가 발현될지 기대를 모은다.
판타지오가 아스트로 이후 7년만에 론칭하는 신인 보이그룹 루네이트도 6월 15일 데뷔를 확정했다. 루네이트는 진수 카엘 타쿠마 준우 도현 이안 지은호 은섭으로 구성된 8인조 보이그룹으로 이날 미니 1집 '컨티뉴?'를 발표한다.
이밖에도 피원하모니 에잇턴 더뉴식스 등 화려한 컴백 라인업이 예고되고 있다. '여름은 걸그룹의 계절'이라는 공식이 깨지고 있는 셈. 한 가요 관계자는 "대대로 여름은 걸그룹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계절이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보이그룹이 하반기 해외 투어를 앞두고 있는 터라 6월 국내 컴백 러시가 이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15억 사기' 양치승, 청담 100억대 아파트 관리자로 새출발 "체육관 운영보다 힘들어" -
유선호, ♥신은수와 열애 인정 후 첫 심경 "얼떨떨하지만 감사" -
주사이모, 전 매니저 저격 "박나래 걱정에 공익 제보? 돈 되는 곳 선택한 것" -
故최진실 딸 최준희, 23세에 결혼..♥11세 연상 연인과 5월 웨딩 "오빠 최환희도 응원" -
장윤정, 돈 문제로 친모와 절연..."생일상, 시어머니가 차려주신다" (백반기행) -
'여구여신' 최희, 중안부 축소 시술로 '확 달라진 얼굴'.."효과 대박" -
쯔양, 1300만 유튜버 '어마어마한 수입 공개'..."한 달에 외제차 한 대" (알토란)[종합] -
'충주맨' 김선태 없이 어쩌나…'100만 코앞' 충주시 유튜브 채널 구독자 7만 명↓ 감소[SC이슈]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아이스하키 'F***' 욕설은 되고, 컬링X여자는 왜 안돼? 젠장!" 취재진에 '작심' 욕 박은 캐나다 女코치, 이중잣대 맹비난[밀라노 비하인드]
- 2.금메달리스트 최가온도 "잘 차고 다닐래요!"...밀라노-코르티나 첫 金에 선사하는 '특별 선물'
- 3.'날벼락' 대표팀, 문동주 이어 원태인도 낙마, 대만전·일본전 누가? 선발 빠진 자리, 불펜 유영찬 발탁 왜?
- 4.'라온X리틀라이언 콜라보 기획' 가입경쟁 치열하겠네, 삼성, 어린이회원 기획상품 어디서 사야할까
- 5.李대통령, '반칙왕' 오명 씻고 '은메달' 딴 황대헌에 축하 메시지 "빙판 승부사, 자랑스럽다!"